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농촌교육혁신사업

농촌 기획자 박종범님께 : 농촌 학생의 영어교육 서비스 혁신에 관한 제안

교육 사각지대의 학생들에 관한 교육 지원 사업의 일환이자 출발점 

조건 : 농촌 정보화마을의 정보화센터의 화상상봉시스템 존재
       이주 여성들중 영어사용자(주로는 필리핀 이주여성)가 광범위하게
       존재하며  이들은 또 일자리가 필요함 ./ 영어 기초프로그램과 스토리리딩을
       통한 영어교육등의 영어교육 커리큘럼 있음
         
협업단체 : 사회적기업진흥원 창업팀[EduAction21]/ 아시아의 친구들 /
               정보화 마을 / 소셜웹 전문가 그룹 

사업방향 : 샘플마을과 학생을 정하고 아시아친구들의 영어교육 인력을 활용하여
             모델 수업을 진행/ 전국적으로 분포되어있는 이주여성중 영어교육인력을 
               파악하고 일정한 테스트 기준을 정하여 교사자격부여 - 일정한 교육과
              평가를 통해 교사인증시스템 마련 .
   ---- 장기적으로는 전국적 사업으로 확장하며 교육 분야도 다양화함 . 
 
과제 : 초기 강사인력 인건비를 비롯한 비용해결  - EduAction21과 아시아의 친구들 
          
안정적 쌍방향 시스템을 확보하는 문제를 놓고 이 군상선생님에게 자문요청 
         교사 양성 프로그램 확보 / 교사 영어능력 진단

사회적기업진흥원 창업팀 [EduAction21]과 [아시아의 친구들]의 사회적기업
형식으로 추진하며 공적인 자금이나 기업의 사회적책임 영역과 협조하여 사업을
촉진시킴.  

농촌기획자님께서 해주실 일
1. 영어가능(필리핀) 이주여성 리스트와 프로필(학력이 포함되면 좋고)
2. 영어강사로 자신의 비젼을 가지시는 분들 파악
3. 영어강사로 당장 가능한지 아니면 양성과정에 들어가야 할지에 대한 테스트
   실시방법과 현실성 판단
4. 영어수업할 마을과 학생 확정 : 가능하면 초등학생 먼저 

[EduAction21]:이 승우 해야할 일
1.영어프로그램 확정( 스피킹/리딩중심 ESL프로그램)
2.강사역량 진단도구 확정
3.초기비용마련
4.쌍방향 생방송 수업에 관한 기술적 안정성 확보 
5. 협력 후원 그룹 확대 

[아시아의 친구들]
1.초기 영어강사역량 준비 : 1-2인
2.기업이나 기관의 후원 여부 타진  
3.화상수업할 장소와 장비 마련